기사상세페이지

근흥중 ‘zoom-us’를 이용한 성공적인 온라인 개학

기사입력 2020.04.13 10: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3학년 온라인 개학식 무리 없이 성공

    [근흥중] ‘zoom-us’를 이용한 성공적인 온라인 개학1.jpg

         

     [태안일보]근흥중학교(교장 송경애)는 지난 9일 10시 교장실에서 zoom-us 를 이용한 3학년 온라인 개학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3학년 학생 16명 모두 문제없이 원격으로 온라인 개학식에 참석했으며, 교장 이하 모든 교사들의 탄탄한 준비로 학생들과 무리 없이 새로운 개학식을 마쳤다. 개학식에서는 학교장 인사, 교과 담당 선생님과 인사, 온라인 개학 일정, 온라인 수업 방법 및 출결관리, e학습터 안내, 원격 수업 시 지켜야 할 약속, 온라인 개학 기간 중 생활지도 계획 등을 안내했다.

     

     이00 학생은 "온라인 개학식을 참석하기 위해 아침 일찍 일어나 준비를 하고 있었다"며 "선생님들과 친구들 얼굴을 보니 반갑다"고 전했다. 김00 학생은 "개학식이 끝나면 바로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 되냐"며 학습 열의를 불태웠다.

     

     현재 근흥중학교는 학습관리시스템으로 충남 e학습터(이하 e학습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담임교사와 zoom 화상회의를 통해 매일 아침 출결과 아침조회를 진행하여 학생 상담, 건강상태 등을 체크하고 있다. 교과 선생님들은 원격 수업 사용법 연수를 실시하여 모든 선생님이 e학습터에 콘텐츠를 준비하고 게시판을 이용하여 학생들과 질의응답과 과제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개학식 이후 학생들은 e학습터에 개설된 학급에서 정규 시간표대로 교과 선생님들이 준비한 온라인 강의를 이수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