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민간의료기관 확대 실시

기사입력 2020.06.23 13: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만 65세(1955년생) 이상 어르신 중 미접종자 1,500여 명 대상
    군 보건의료원ㆍ보건지소 및 관내 27개 병ㆍ의원에서 무료 접종

    보건의료원-horz.jpg

     

    [태안일보]태안군이 군 보건의료원과 보건지소에서만 시행하던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을 이달 22일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민간의료기관까지 확대 추진한다.

     

    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 운영, 보건의료원 의료진 현장 대응 투입 등으로 보건의료원 및 보건지소에서만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사업’을 추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 민간위탁의료기관을 지정 운영한다.

     

    이에 따라,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군 보건의료원 및 각 보건지소를 비롯한 관내 27개 병ㆍ의원에서 실시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병ㆍ의원을 방문하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폐렴구균’은 폐렴ㆍ균혈증ㆍ뇌수막염ㆍ중이염 등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 65세 이상 노인이 폐렴구균에 감염될 경우 사망률이 60~80%에 이르러 매우 치명적이다.

     

    군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평생 한 차례만 받아도 폐렴구균 감염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합병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며 “아직 접종을 받지 않은 분들은 빠른 시일 내에 가장 가까운 병ㆍ의원을 찾아 무료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041-671-5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태안군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은 아래와 같다.

     

    이하 태안읍 △가정의원 △강비뇨기과의원 △김내과의원 △김석현이비인후과 △반도정형외과의원 △서해마취통증의학과의원 △서해의원 △신인철내과의원 △이신경외과의원 △제일의원 △조원상외과의원 △주내과의원 △중앙정형외과의원 △최영현장외과의원 △태안성모의원 △태안열린병원 △푸른내과의원 △혜민한방병원 △허내과의원 △현대요양병원 △현대의원, 이하 안면읍 △금강의원 △서울의원 △중앙의원 △한독의원, △소원의원(소원면) △하나의원(원북면)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