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근흥중, '역사바로알기' 전교생 어울림 역사 퀴즈 대회 실시

기사입력 2020.06.24 10: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 학생회 주관 전교생 어울림 역사 퀴즈 대회 실시

    [근흥중] 전교생 어울림 역사 퀴즈 대회 실시.jpg

     

    [태안일보] 근흥중학교(교장 송경애)는 지난 22일 학생대의원회가 주관하는 전교생 어울림 역사 퀴즈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전교생 어울림 역사 퀴즈 대회는 학생들이 자치능력을 신장시키고 전교생 어울림을 통한 바람직한 교우관계를 형성하며 나라 사랑 의식을 제고시키고자 실시됐다.

     

     퀴즈 대회는 대의원회가 시대별(선사시대,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대한제국)로 문제를 출제하고 진행을 주관했다. 진행 방식은 팀별로 시대별 주제를 선택하고 각 팀에서 한 팀원이 설명하면 나머지 팀원이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팀원이 답을 맞추면 다음 팀원이 설명하는 방식으로 모든 팀원이 동등하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가장 성적이 우수한 팀에게는 급식 우선권이 제공되었다. 전교생 발열 체크 후 진행했고, 활동 중에는 생활 속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등 전 교사가 지도를 실시했다.

     

     퀴즈 대회에 참여한 김OO 학생은 “마지막에 공부한 내용이 퀴즈에 나와서 잘 설명할 수 있었다. 더 열심히 공부했으면 더 빠르게 정답을 맞췄을텐데 아쉽다. 다음에 또 하게 되면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송경애 교장은 “이번 퀴즈 대회는 학생들이 주관해서 진행하여 자치 능력이 향상되고 전교생이 어울려 친밀한 교우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기획할 예정이다.”라며 뜻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