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읍, 취약계층 먹거리 나눔 ‘착한 냉장고’ 운영

기사입력 2021.05.31 1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읍행정복지센터 내 냉장고(420ℓ) 3대 설치 먹거리 나눔 개시

    태안읍 착한 냉장고 (2).jpg

     

    [태안일보]태안군 태안읍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먹거리를 나누는 ‘착한 냉장고’가 등장해 군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한각, 손진성)가 취약계층 식품 나눔을 위해 태안읍행정복지센터에서 8개 후원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태안읍 착한 냉장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에 따르면 협의체는 식품 제공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 이용안내, 물품전달 등의 행정사항을 담당하고 태안군푸드뱅크, 태안로컬푸드직매장, ㈜담채원, 던킨도너츠 충남태안점, 빵굽는터, 서해안마트, ㈜오행생식, 홈마트가 양질의 식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용대상자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이고 특히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이 우선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읍 관계자는 “식품 기부에 참여해 주신 기관 및 업체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태안읍 착한 냉장고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읍 착한 냉장고 3대는 태안읍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앞에 설치됐으며 후원기관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먹거리를 기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태안읍행정복지센터(041-670-5519)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