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찾아가는 군수실...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 군수실’ 호응 커

기사입력 2019.08.29 14: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7일 소원면 찾아 군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현장군수실(소원면)(3).JPG
    ▲현장군수실(소원면)

     

    [태안일보]태안군이 군민과 소통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행정을 지속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가세로 군수는 지난 27일 소원면을 찾아 ‘현장군수실’을 열고 민원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현장 군수실’은 군수가 직접 군민들의 불편과 고충을 듣고 필요 시 해당 현장을 방문해 해결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 중심 행정으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발전을 위한 시책을 만들어 나가는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소원면에서 열린 ‘현장 군수실’에서는 △송현2리 대소천 정비 △소원면소재지인 신덕1리 활성화 방안 △귀농·귀촌인과 주민 화합 정책 강구 등 다양한 지역 민원에 대해 함께 논의하며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들의 고충사항을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직접 소통해 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을 위한 열린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7기는 ‘군민이 행복한 공감소통 및 감동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수실을 상시 개방하고 수시로 민원상담을 실시, 갈등민원을 사전에 해소하고 있으며, 현안사업장을 수시로 점검해 현장행정력을 강화하는 등 군민과 함께하는 민생 중심의 현장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