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는 생명을 존중하고 최우선의 가치로 사랑하겠습니다"

기사입력 2019.09.24 12: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고, 생명존중·생명사랑 선서식 실시

    [태안고] 나는 생명을 존중하고 최우선의 가치로 사랑하겠습니다! .JPG

     

    [태안일보]태안고등학교는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각 반에서 생명존중·생명사랑 선서식을 진행했다.

     

    이번 선서식은 태안고등학교 학생의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보호요인 강화를 위하여 실시됐다.

     

    먼저 각 반 담임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생명존중교육의 의미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자살에 대한 생각을 학생들에게 질문하며 탐색한후 , 자살의 보호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활동지를 통해 알아보고, 활동지 속 자살의 보호요인 중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란에 체크해 보며 자살 예방에 대한 방안들이 무엇이 있는지 아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교육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속 인물이 느꼈을 감정에 대해 이야기 해보며 자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생명존중·생명사랑 선서식에서 7가지 선서를 통해 자신이 소중한 사람임을 아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태안고 위클래스가 준비한 선서문이 적힌 팻말을 들고 함께 읽으며 생명존중 자살예방 교육을 마무리 짓고 이번 선서식을 통하여 태안고 학생 및 교직원은 자살의 보호요인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신은 소중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다시금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태안고등학교는 연간 4시간 이상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을 꾸준히 하여 행복한 학교로 나아가는데 힘쓰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