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맑음속초26.1℃
  • 맑음26.1℃
  • 구름조금철원25.2℃
  • 맑음동두천27.1℃
  • 맑음파주23.7℃
  • 맑음대관령25.0℃
  • 맑음춘천26.8℃
  • 맑음백령도19.3℃
  • 맑음북강릉26.4℃
  • 맑음강릉29.2℃
  • 맑음동해24.6℃
  • 맑음서울24.7℃
  • 맑음인천19.7℃
  • 맑음원주25.6℃
  • 맑음울릉도20.5℃
  • 맑음수원23.5℃
  • 맑음영월27.2℃
  • 맑음충주25.8℃
  • 맑음서산23.1℃
  • 맑음울진19.9℃
  • 맑음청주26.1℃
  • 맑음대전26.5℃
  • 맑음추풍령26.0℃
  • 맑음안동27.8℃
  • 맑음상주28.3℃
  • 맑음포항25.3℃
  • 맑음군산19.6℃
  • 맑음대구28.4℃
  • 맑음전주26.2℃
  • 맑음울산25.6℃
  • 맑음창원26.7℃
  • 맑음광주26.6℃
  • 맑음부산22.1℃
  • 맑음통영20.6℃
  • 맑음목포23.2℃
  • 맑음여수22.5℃
  • 맑음흑산도18.3℃
  • 맑음완도26.0℃
  • 맑음고창23.6℃
  • 맑음순천26.1℃
  • 맑음홍성(예)24.2℃
  • 맑음24.3℃
  • 맑음제주21.1℃
  • 맑음고산17.9℃
  • 맑음성산20.4℃
  • 맑음서귀포22.3℃
  • 맑음진주27.4℃
  • 맑음강화19.6℃
  • 맑음양평25.7℃
  • 맑음이천26.4℃
  • 맑음인제27.0℃
  • 맑음홍천26.4℃
  • 맑음태백28.3℃
  • 맑음정선군29.8℃
  • 맑음제천26.0℃
  • 맑음보은26.7℃
  • 맑음천안24.5℃
  • 맑음보령24.5℃
  • 맑음부여26.5℃
  • 맑음금산26.4℃
  • 맑음25.9℃
  • 맑음부안22.1℃
  • 맑음임실26.8℃
  • 맑음정읍25.6℃
  • 맑음남원27.3℃
  • 맑음장수25.9℃
  • 맑음고창군25.2℃
  • 맑음영광군22.8℃
  • 맑음김해시26.5℃
  • 맑음순창군26.8℃
  • 맑음북창원28.0℃
  • 맑음양산시28.6℃
  • 맑음보성군25.7℃
  • 맑음강진군28.1℃
  • 맑음장흥27.7℃
  • 맑음해남26.8℃
  • 맑음고흥27.2℃
  • 맑음의령군28.5℃
  • 맑음함양군28.6℃
  • 맑음광양시26.9℃
  • 맑음진도군23.4℃
  • 맑음봉화26.4℃
  • 맑음영주27.8℃
  • 맑음문경27.9℃
  • 맑음청송군28.2℃
  • 맑음영덕25.5℃
  • 맑음의성28.7℃
  • 맑음구미28.1℃
  • 맑음영천28.0℃
  • 맑음경주시29.3℃
  • 맑음거창27.2℃
  • 맑음합천27.5℃
  • 맑음밀양28.8℃
  • 맑음산청28.2℃
  • 맑음거제26.2℃
  • 맑음남해25.6℃
  • 맑음26.7℃
"민원인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

태안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대상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실시

태안교육지원청, 민원인과 함께하는 태안교육을 위하여1.jpg

 

[태안일보]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종합학습센터 1층 어울림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 행정실장과 교육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강의에서는 전화응대 실천방법과 함께 ‘서비스는 한 순간이다!’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MOT(Moment of Truth)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어원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최후의 순간을 뜻하며, 고객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를 결정짓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MOT 사이클 5단계로 ▶전화를 거는 순간 ▶용건을 문의하는 순간 ▶타 부서로 전화를 연결하는 순간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순간 ▶전화를 종료하는 순간의 다섯 가지 순간마다 임해야하는 전화 응대법(Skill)을 소개했다.

 

김형근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학부모, 학생, 주민 등 민원이 다소 발생하고 있는바,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신속․정확 3가지를 꼭 가슴에 지니고 평소 고객응대를 지혜롭게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고, 청내 직원들 또한 내 업무가 아니어도 우리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인 공감과 호응을 통하여 경청하는 전화응대를 해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KakaoTalk_20230911_141956314.jpg

칠장주광고(칼라).jpg

씨에이미디어그룹.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