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7 (화)

  • 구름조금속초16.4℃
  • 구름많음14.2℃
  • 구름많음철원13.8℃
  • 구름조금동두천16.0℃
  • 구름조금파주16.4℃
  • 맑음대관령7.6℃
  • 구름많음백령도20.1℃
  • 맑음북강릉16.5℃
  • 맑음강릉15.8℃
  • 맑음동해14.6℃
  • 구름많음서울20.4℃
  • 구름조금인천22.2℃
  • 맑음원주16.5℃
  • 맑음울릉도19.1℃
  • 구름많음수원19.3℃
  • 맑음영월14.8℃
  • 맑음충주18.0℃
  • 구름조금서산20.5℃
  • 맑음울진17.4℃
  • 맑음청주21.2℃
  • 맑음대전21.8℃
  • 맑음추풍령15.1℃
  • 맑음안동16.5℃
  • 맑음상주16.3℃
  • 구름많음포항20.6℃
  • 맑음군산21.6℃
  • 구름많음대구18.1℃
  • 맑음전주20.3℃
  • 구름많음울산19.9℃
  • 구름조금창원18.8℃
  • 구름많음광주22.0℃
  • 구름조금부산20.4℃
  • 구름조금통영20.5℃
  • 구름조금목포22.4℃
  • 구름조금여수22.4℃
  • 맑음흑산도19.9℃
  • 구름많음완도21.0℃
  • 맑음고창19.4℃
  • 구름많음순천19.1℃
  • 맑음홍성(예)17.1℃
  • 흐림제주24.2℃
  • 구름많음고산23.1℃
  • 구름많음성산23.7℃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진주17.7℃
  • 구름조금강화17.8℃
  • 구름조금양평15.9℃
  • 맑음이천16.1℃
  • 구름많음인제13.0℃
  • 구름많음홍천13.8℃
  • 맑음태백10.2℃
  • 맑음정선군13.0℃
  • 맑음제천12.7℃
  • 맑음보은16.3℃
  • 맑음천안16.2℃
  • 맑음보령20.6℃
  • 맑음부여20.5℃
  • 맑음금산16.3℃
  • 맑음부안20.1℃
  • 맑음임실16.0℃
  • 맑음정읍18.8℃
  • 구름조금남원19.5℃
  • 구름조금장수15.0℃
  • 맑음고창군19.2℃
  • 맑음영광군20.2℃
  • 구름조금김해시19.8℃
  • 구름조금순창군18.0℃
  • 구름조금북창원18.5℃
  • 구름조금양산시21.2℃
  • 구름많음보성군20.3℃
  • 구름많음강진군20.7℃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해남20.2℃
  • 구름많음고흥19.6℃
  • 구름많음의령군17.0℃
  • 구름많음함양군16.3℃
  • 구름많음광양시20.7℃
  • 구름많음진도군21.2℃
  • 맑음봉화9.9℃
  • 맑음영주13.2℃
  • 맑음문경15.1℃
  • 구름조금청송군11.7℃
  • 구름조금영덕16.9℃
  • 맑음의성13.8℃
  • 맑음구미17.0℃
  • 구름많음영천15.5℃
  • 구름많음경주시16.9℃
  • 구름많음거창15.6℃
  • 구름많음합천16.6℃
  • 구름많음밀양20.3℃
  • 구름많음산청17.7℃
  • 구름조금거제20.3℃
  • 구름조금남해20.9℃
"민원인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

태안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대상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실시

태안교육지원청, 민원인과 함께하는 태안교육을 위하여1.jpg

 

[태안일보]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종합학습센터 1층 어울림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 행정실장과 교육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강의에서는 전화응대 실천방법과 함께 ‘서비스는 한 순간이다!’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MOT(Moment of Truth)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어원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최후의 순간을 뜻하며, 고객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를 결정짓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MOT 사이클 5단계로 ▶전화를 거는 순간 ▶용건을 문의하는 순간 ▶타 부서로 전화를 연결하는 순간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순간 ▶전화를 종료하는 순간의 다섯 가지 순간마다 임해야하는 전화 응대법(Skill)을 소개했다.

 

김형근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학부모, 학생, 주민 등 민원이 다소 발생하고 있는바,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신속․정확 3가지를 꼭 가슴에 지니고 평소 고객응대를 지혜롭게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고, 청내 직원들 또한 내 업무가 아니어도 우리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인 공감과 호응을 통하여 경청하는 전화응대를 해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칠장주광고(칼라).jpg

02.충청남도민생활체육대회 슬로건.jpg

9AD6D680A79BD1E757A20725F724077F_1.jpg

씨에이미디어그룹.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