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맑음속초11.1℃
  • 맑음9.0℃
  • 맑음철원9.4℃
  • 맑음동두천11.5℃
  • 맑음파주9.4℃
  • 맑음대관령2.0℃
  • 맑음춘천9.6℃
  • 맑음백령도13.2℃
  • 맑음북강릉12.0℃
  • 맑음강릉10.6℃
  • 맑음동해9.7℃
  • 맑음서울13.0℃
  • 맑음인천13.8℃
  • 맑음원주11.2℃
  • 맑음울릉도12.4℃
  • 맑음수원13.6℃
  • 맑음영월8.3℃
  • 맑음충주10.0℃
  • 맑음서산9.9℃
  • 맑음울진8.2℃
  • 맑음청주12.7℃
  • 맑음대전11.7℃
  • 맑음추풍령6.6℃
  • 흐림안동6.4℃
  • 맑음상주7.4℃
  • 맑음포항10.0℃
  • 흐림군산13.3℃
  • 맑음대구9.0℃
  • 박무전주12.9℃
  • 맑음울산10.1℃
  • 구름조금창원11.8℃
  • 박무광주13.2℃
  • 구름조금부산12.3℃
  • 구름조금통영10.2℃
  • 박무목포13.2℃
  • 구름조금여수11.6℃
  • 구름많음흑산도14.3℃
  • 구름조금완도13.4℃
  • 흐림고창10.1℃
  • 구름조금순천8.6℃
  • 박무홍성(예)10.8℃
  • 맑음9.7℃
  • 구름많음제주13.4℃
  • 구름많음고산13.8℃
  • 구름많음성산14.6℃
  • 구름많음서귀포14.2℃
  • 구름많음진주7.8℃
  • 맑음강화12.6℃
  • 맑음양평10.1℃
  • 맑음이천11.3℃
  • 맑음인제6.4℃
  • 맑음홍천7.7℃
  • 맑음태백4.0℃
  • 맑음정선군2.2℃
  • 맑음제천8.8℃
  • 맑음보은6.9℃
  • 맑음천안9.3℃
  • 맑음보령12.0℃
  • 맑음부여10.6℃
  • 맑음금산9.1℃
  • 맑음10.8℃
  • 맑음부안11.7℃
  • 맑음임실10.0℃
  • 맑음정읍12.2℃
  • 맑음남원10.5℃
  • 맑음장수8.1℃
  • 구름많음고창군11.3℃
  • 흐림영광군10.3℃
  • 구름조금김해시10.7℃
  • 구름많음순창군11.3℃
  • 맑음북창원10.9℃
  • 구름조금양산시10.9℃
  • 구름많음보성군10.1℃
  • 흐림강진군11.0℃
  • 구름많음장흥10.3℃
  • 흐림해남11.3℃
  • 구름조금고흥10.1℃
  • 구름조금의령군7.4℃
  • 맑음함양군7.2℃
  • 구름조금광양시9.8℃
  • 구름조금진도군11.4℃
  • 맑음봉화4.5℃
  • 맑음영주7.2℃
  • 맑음문경8.0℃
  • 흐림청송군4.5℃
  • 맑음영덕7.3℃
  • 맑음의성5.0℃
  • 맑음구미8.9℃
  • 맑음영천5.7℃
  • 맑음경주시6.3℃
  • 맑음거창6.2℃
  • 맑음합천6.6℃
  • 맑음밀양8.1℃
  • 구름조금산청7.2℃
  • 구름조금거제11.1℃
  • 맑음남해11.1℃
  • 구름조금9.6℃
"민원인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인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 결정짓는다"

태안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대상 전화친절도 향상 교육실시

태안교육지원청, 민원인과 함께하는 태안교육을 위하여1.jpg

 

[태안일보]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종합학습센터 1층 어울림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 행정실장과 교육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향상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강의에서는 전화응대 실천방법과 함께 ‘서비스는 한 순간이다!’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MOT(Moment of Truth)관리에 대해 소개했다.

 

어원은 투우사가 소의 급소를 찌르는 최후의 순간을 뜻하며, 고객과 만나는 「15초」가 기업과 서비스의 성패를 결정짓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MOT 사이클 5단계로 ▶전화를 거는 순간 ▶용건을 문의하는 순간 ▶타 부서로 전화를 연결하는 순간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순간 ▶전화를 종료하는 순간의 다섯 가지 순간마다 임해야하는 전화 응대법(Skill)을 소개했다.

 

김형근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학부모, 학생, 주민 등 민원이 다소 발생하고 있는바,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신속․정확 3가지를 꼭 가슴에 지니고 평소 고객응대를 지혜롭게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고, 청내 직원들 또한 내 업무가 아니어도 우리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인 공감과 호응을 통하여 경청하는 전화응대를 해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KakaoTalk_20230911_141956314.jpg

칠장주광고(칼라).jpg

씨에이미디어그룹.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