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독서의 달 행사 “나만의 썬캐쳐, 드림캐쳐 만들기”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9.23 13: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2종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태안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나만의 썬캐쳐, 드림캐쳐 만들기”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2.jpg

     

    [태안일보]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태안도서관(관장 정성택)은 지난 21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의 독서 흥미와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학생 대상 꿈을 응원하는 나만의 썬캐쳐, 드림캐쳐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학부모 대상으로 책을 넣고 다닐 수 있는 북파우치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 대상 나만의 썬캐쳐, 드림캐쳐 만들기 특강은 태안도서관 독서동아리 동바라기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이 본인들의 꿈을 생각하며 응원하는 썬캐쳐, 드림캐쳐를 만들었다. 학부모 대상 북파우치 만들기 특강은 가죽을 가지고 한땀 한땀 정성스레 바느질하여 나만의 유일한 북파우치를 만드는 시간이었다.

     

    나만의 썬캐쳐, 드림캐쳐 만들기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썬캐쳐, 드림캐쳐가 처음에는 무엇인지 몰랐는데 선생님들의 설명을 듣고 내가 직접 만들어보니 내 꿈을 응원한다는 생각에 재미있었다. 내 방에 걸어두고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꾸어야 겠다”라고 말했다. 북파우치 만들기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는 “나만의 북파우치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었는데 너무 예쁘다. 예뻐서 쓰기 아까울 정도이다. 앞으로 도서관에서 이런 행사를 많이 운영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성택 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학생,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이러한 행사를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이 언제나 방문하고 싶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에서는 이외에도 이달25일에 전래인형극<따라하는 도깨비 둥둥이>, 유설화 동화작가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041-674-1369)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