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군의회, 서울대와 손잡고 지역 정책역량 높인다!

기사입력 2019.12.30 1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26일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교류협력 협약, 정보 및 인적‧물적자원 교류 ‘시동’
    (191230)태안군의회-서울대학교 교육협약.jpg
    ▲태안군의회-서울대학교 교육협약

     

    [태안일보]제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서울대학교와 교육교류 협약을 맺고 획기적 지역발전을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군의회는 지난 26일 태안군의회 간담회실에서 김기두 의장 및 군의원, 서울대학교 임도빈 행정대학원장, 김순은 주임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의회-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류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태안군의회의 정책역량 수준을 높이고 상호간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및 물적자원의 교류도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서에 따르면, 태안군의회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은 군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 참여에도 나서게 된다.

     

    또한,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을 위한 공청회 및 토론회 개최, 대학원과 군의회 발전을 위한 연구활동 활성화 등에도 상호 협력키로 하는 등 이번 교류협약이 태안군의회 및 태안군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두 의장은 “이번 협약은 정보 및 인적‧물적자원의 활발한 교류를 가능케 해 향후 태안군의회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더욱 발전하는 태안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