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도서관, 휴관 기간에도 도서 대출은 가능

기사입력 2020.03.13 11: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코로나19로 인한 휴관기간 동안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 운영

    [태안일보]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관장 정성택)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 위기경보단계 격상(경계→심각)에 따라 바이러스 확산 및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임시휴관을 하고 있다.

     

    임시 휴관 기간이 장기화 됨에 따라 도서를 대출하고 싶어도 대출하지 못하는 불편이 있을 것이라 판단되어 태안도서관은 한시적으로나마 도서를 대출하여 이용할 수 있는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를 운영하고자 한다.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는 오는 3월 17일(화)부터 이용 가능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병과 관련한 휴관 기간이 끝나면 자동 종료된다. 이용방법은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하고 싶은 도서를 검색하여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게시판에 신청서를 업로드하면 된다. 도서관에서는 이용자가 신청한 도서를 선별·소독한 후 이용자에게 수령 메시지를 보낸다.

    도서관의 메시지를 받은 이용자는 다음 날 18시까지 도서관에 방문하면 신청한 도서를 받을 수 있다. 도서대출은 1인 10권까지 신청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기존과 동일한 15일이다.

     

    태안도서관(관장 정성택)은 “길어진 휴관 기간에 불편을 느꼈을 이용자들이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출하고 싶었던 도서를 이용하며 독서 욕구 충족을 하길 바란다. 덧붙여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모든 도서는 도서관에 비치된 소독기로 소독하여 제공하오니 정상 개관 이후에도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태안도서관(☎041-674-1369, 홈페이지 talib.cne.go.kr)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